· 운영주체 :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 대표이사 : 유경촌
· 설 립 일 : 1976년 9월27일
MISSION VISION CORE VALUE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헌신합니다.인간 존엄성을 바탕으로
교회와 지역사회가 연대하는
복지공동체 구현공동선/보조성/연대성/
책무성/전문성
· 운영주체 :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 대표이사 : 황경원(안드레아)
· 설립일 : 1976년 9월27일
MISSION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헌신합니다.VISION
인간 존엄성을 바탕으로 교회와 지역사회가 연대하는 복지공동체 구현CORE VALUE
공동선/보조성/연대성/책무성/전문성
카리타스(CARITAS)는 ‘사랑, 애덕, 자선’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하느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또한 가난하고 고통받고 소외된 이들을 위한 가톨릭교회의 공식 사랑실천 기구 이름이기도 합니다.
카리타스 조직은 1897년 독일 카리타스가 설립된 이후, 1950년 9월 각국에서 자선구호 활동을 하던 각각의 조직이 연합체를
만들어 탄생하였습니다.
카리타스는 전 세계 가톨릭교회가 사랑 실천과 사회정의 구현에 헌신하도록 조력된 기구로 총 165개 나라가 회원국으로 등록
되어 있으며 UN협의기구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카리타스(Caritas Corea)는 1979년 국제카리타스의 정회원이 되었으며, 국내 가톨릭사회복지 활동을 총괄합니다.
또한 전국 차원의 조정과 협의를 통해 해외원조, 대북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한국카리타스의 일원으로 서울 내 가톨릭사회복지 활동을 대표하는 기관입니다.
약 270여개의 사회복지단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서울지역 내 220여개 본당과 연대하여 사회복지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네 방향으로 뻗은 붉은 색 불꽃과 십자가는 애덕(사랑)을 상징합니다.
- 위에서 아래로 그어진 십자가 기둥은 우리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위에서 아래로)과 하느님께로 행한 우리의 사랑(아래에서 위로)을 의미합니다.
- 좌우로 뻗은 십자가는 하느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웃사랑을 표시합니다.
- 네방향으로 뻗은 불꽃은 자신을 바쳐 이웃에게 봉사하는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